냉온수기를 처음 받아서 어떻게 설치 하나요?
- 제품을 평평한 곳에 위치하고 뒤쪽 벽면으로 부터는 15cm정도 거리를 유지합니다.
- 생수통을 제품 위에 올려 놓으시면 자동으로 온수통과 냉수통에 물이 충전됩니다.
- 생수통의 물이 더이상 제품 내로 유입되지 않을 때까지 기다립니다.
- 온수꼭지에서 물이 나오는지 확인이 되면, 전원코드를 꽂고 제품 뒷면 상단의 빨간색 온수스위치를 켭니다.
* 물을 넣기 전에 전원을 꽂고 온수스위치를 켜시면 빈 온수통이 과열되오니 주의해 주세요.
* 빈 온수통이 과열될 경우, 내부 안전장치로 인해 가열이 차단되고 온수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. - 전면에 램프가 모두 불이 들어온 것을 확인한 후 약 한시간 후부터 사용하시면 됩니다.
냉수가 시원하지 않아요.
- 가장 먼저 생수통에 물이 정상적으로 들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- 제품 앞면에 냉수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- 처음 설치 후 적정한 온도의 냉수가 나오기 까지는 약 50여분이 소요 됩니다.
- 한번에 많은 양의 냉수가 출수될 시 일정 시간을 기다리셔야 다시 적정한 차가운 온도로 내려갑니다.
온수가 뜨겁지 않아요.
- 가장 먼저 생수통에 물이 정상적으로 들어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.
- 제품 내부의 온수탱크에 일정량 이상의 물이 없을 경우, 과열 및 화재 방지를 위하여 자동으로 온수통의 가열이 차단됩니다.
- 제품 앞면에 온수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, 램프가 꺼져 있다면 제품 뒷면에 온수 스위치를 확인 하세요.
- 처음 설치 후 적정한 온도의 온수가 나오기 까지는 약 30여분이 소요됩니다.
- 한 번에 많은 양의 온수가 추출될 시 일정 시간을 기다리셔야 다시 적정한 뜨거운 온도로 올라갑니다.
제품에서 물이 새요.
- 가장 먼저 냉온수기의 어느 부분에서 물이 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.
- 제품 윗면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
1) 생수통에 금이 갔거나 파손된 경우 등 제품 내부에 공기가 통하게 되어 물이 넘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.
2) 누수 발생 시 꼭지를 통해 제품 내부에 있는 물을 모두 출수시킨 후 생수통을 교체해 주세요.
3) 또한 생수통을 위에 놓을 때 과다한 물 공급으로 인한 넘침 현상일 수도 있으니, 물통 교체 시 조심해서 교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제품 뒷면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
1) 제품 뒷면 하단의 배수구 마개가 풀려 있거나 파손된 경우 입니다.
2) 배수구 마개를 꼭 돌려서 닫아주시고, 파손 혹은 분실하신 경우 당사에서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. - 냉수, 온수 꼭지 부분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
1) 꼭지가 느슨하게 잠겨있으면, 꽉 돌려서 조여주세요.
2) 꼭지와 제품이 맞닿는 부분에 실리콘 팩킹이 누락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.
3) 꼭지가 노후되거나 파손된 경우 새 것으로 교체하여 주세요. - 제품 내부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
1) 실온의 환경이 아닌 경우, 냉각통 및 온수통에서 결로와 결빙이 발생하여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2) 보관 기간동안 내부에 물이 남아있는 경우, 겨울에 동파로 통이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3) 냉각통 및 온수통이 내외부 원인으로 인하여 손상 되었을 수 있습니다.
제품 내부에서 소음이 들려요.
- 가장 먼저 제품이 평탄하고 단단한 바닥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
- 제품 내부의 콤프레셔가 냉각을 위해 정상적으로 가동될 때에도 약간의 모터소리는 발생합니다.
* 영원의 모든 제품에는 LG, 대우, 삼성 콤프레셔 만이 사용됩니다. - 냉장고와 같은 원리로써 콤프레셔가 1시간에 4~8번 가동할 때 “딱” 소리가 납니다.
- 냉수통 안에서 냉각하는 동안 얼음이 살짝 어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.
- 뒤쪽 방열판 및 내부 부품들이 서로 접촉되어 마찰음이 날 수 있으며, 재조정이 필요합니다.
꼭지는 어떻게 교체 하나요?
- 교체할 꼭지를 준비합니다.
* 새 꼭지는 당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. - 본체 플러그를 빼서 전원을 차단시킵니다.
- 생수통을 내려 놓습니다.
- 바가지 등 물을 받을 용기를 꼭지 아래 부분에 댄 후 꼭지를 틀어 물을 모두 빼냅니다.
* 온수를 빼내실 때에는 물이 뜨거우므로 특히 주의해 주세요. - 해당 꼭지에서 물이 더 이상 나오지 않으면, 교환할 꼭지를 왼쪽으로 돌려서 뺍니다.
- 새 꼭지를 오른쪽으로 돌려 교체하시면 됩니다.
* 기존 꼭지 안쪽에 있던 투명한 실리콘 팩킹은 누수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오니, 버리지 말고 그대로 끼워주세요.
제품내부를 간단히 청소할수 있나요?
- 본체 플러그를 빼서 전원을 끄시고, 손을 깨끗이 한뒤 생수통을 제거합니다.
- 워터가드를 두 손으로 잡고 왼쪽으로 5cm 돌린 후 당겨서 빼냅니다.
* 워터가드 : 제품에서 물통 올려 놓는 나팔모양의 부분으로서 낙수방지 기능 - 제품 내부는 진공 상태이기 때문에 쉽게 빠지지 않을 수 있으니, 두손을 밀착하여 꽉 잡고 당겨서 빼시면 됩니다.
- 제품 내부의 냉각통 안에 보이는 투명한 프라스틱 재질의 분리막을 돌려 빼냅니다.
- 제품 뒷쪽의 배수구 마개를 돌려서 빼둡니다.
* 배수구에서는 온수통에 남아있는 온수가 나오므로, 미리 바가지 등 용기를 준비해주세요. - 물을 냉각통 안에 부은 후, 세제 사용 없이 깨끗한 천 또는 헝겊으로 청소합니다.
* 꼭지나 워터가드는 따로 빼내어 세제로 깨끗이 세척해줍니다.
* 부품들을 뜨거운 물에 넣고 삶아서 소독하는 경우, 변형되는 사례가 많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 - 깨끗한 물로 두 세번 흘려 보낸 후 내부의 물을 완전히 제거합니다.
- 남은 물은 꼭지를 모두 열어 완전히 제거 시킵니다.
- 물이 다 빠져나가면 꼭지와 배수구 마개를 닫아줍니다.
- 워터가드를 다시 조립시킨 후 2~3시간 정도 두어 물기를 완전히 말려줍니다.
- 생수통을 올리고 [Q. 냉온수기를 처음 받아서 어떻게 설치 하나요?] 의 내용과 같이 설치 후 사용합니다.
- 전문적인 청소를 원하실 경우에는, 현재 이용하고 계시는 생수업체에 문의 하시거나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전문 서비스 업체에 청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.
장기간 동안 냉온수기를 보관하려고 해요.
- 사용하지 않는 냉온수기를 보관하시기 전에 반드시 통안에 들어있는 물을 빼내어 주세요.
- 꼭지 및 배수구 마개를 열어 내부의 물을 모두 제거하신 후 물기를 제거하여 보관하시면 됩니다.
- 내부에 물이 들어있는 채로 기온이 낮은 환경에서 보관될 경우, 내부의 물이 얼어붙어 동파됩니다.
생수통의 물이 아닌 지하수나 약수물을 사용해도 되나요?
냉온수기는 정상적인 생수통을 제품 위에 올려 놓고 냉수 및 온수를 만드는 제품입니다.
지하수나 약수물일 경우, 위생 확인이 어렵고 녹발생이 우려되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.
필터 교체는 어떻게 하나요?
냉온수기는 이미 정수된 생수통의 물을 냉수 및 온수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기 때문에, 별도로 필터가 사용되지 않습니다. 필터가 있는 것은 정수기라고 불립니다.
정수기를 설치할 때 어떻게 하나요?
- 정수기는 냉온수기와 달리 직접 설치 시 누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, 설치 장소마다 배관이 상이하기 때문에 전문 설치기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. 처음 구매 시 구매처를 통해 안전하게 설치해주세요.
- 설치된 정수기 주변에는 전열기구, 열기구 등 발열기구를 두지 마세요.
- 온도가 높거나 낮은 곳, 먼지가 많은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.
- 평평하고 단단한 장소에 정수기를 설치해 주세요.
- 벽면에서 각 20cm씩 떨어지게 설치해 주세요.
냉수 온도가 시원하지 않아요.
- 제품 앞면에 냉수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- 처음 설치 후 적정한 온도의 냉수가 나오기 까지는 약 50여분이 소요 됩니다.
- 한번에 많은 양의 냉수가 출수될 시 일정 시간을 기다리셔야 다시 적정한 차가운 온도로 내려갑니다.
온수 온도가 뜨겁지 않아요.
- 제품 내부의 온수탱크에 일정량 이상의 물이 없을 경우, 과열 및 화재 방지를 위하여 자동으로 온수통의 가열이 차단됩니다.
- 제품 앞면에 온수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, 램프가 꺼져 있다면 제품 뒷면에 온수 스위치를 확인 하세요.
- 처음 설치 후 적정한 온도의 온수가 나오기 까지는 약 20여분이 소요됩니다.
- 한 번에 많은 양의 온수가 추출될 시 일정 시간을 기다리셔야 다시 적정한 뜨거운 온도로 올라갑니다.
제품에서 물이 새요.
- 제품 내부에서 누수가 발생한 경우, 제품에 따라 제품 내 누수 차단 장치에 의해 급수가 차단됩니다.
- 정수기 어느 부분에서 물이 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.
- 제품 뒷면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
1) 제품 뒷면 하단의 배수구 마개가 풀려 있거나 파손된 경우 입니다.
2) 배수구 마개를 꼭 돌려서 닫아주시고, 파손 혹은 분실하신 경우 당사에서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. - 제품 내부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
1) 실온의 환경이 아닌 경우, 냉각통 및 온수통에서 결로와 결빙이 발생하여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2) 보관 기간동안 내부에 물이 남아있는 경우, 겨울에 동파로 통이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3) 냉각통 및 온수통이 내외부 원인으로 인하여 손상 되었을 수 있습니다. 고객만족센터(1800-6601)로 연락해 주세요.
제품 내부에서 소음이 들려요.
- 가장 먼저 제품이 평탄하고 단단한 바닥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
- 제품 내부의 콤프레셔가 냉각을 위해 정상 가동될 때에도 약간의 모터소리는 발생합니다.
- 냉장고와 같은 원리로 콤프레셔가 1시간에 4~8번 가동할 때 가동 소리가 납니다.
- 냉수통 안에서 냉각하는 동안 얼음이 살짝 어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.
- 뒤쪽 방열판 및 내부 부품들이 서로 접촉되어 마찰음이 날 수 있으며, 재조정이 필요합니다.
- 탄산수를 출수한 후 탄산탱크에서 탄산의 강한 압력과 냉수가 섞이는 소리가 날 수 있으며 이는 고장이 아닙니다.
제품을 간단히 청소할 수 있나요?
- 깨끗하고 부드러운 헝겊과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외관을 닦아주세요.
* 신나 및 벤젠은 제품의 변색이나 표면이 상할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 - 물받이는 전면으로 빼낸 후, 물받이 그릴과 분리하여 깨끗이 닦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.
- 방열판은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.
- 분리형 위생 코크는 왼쪽으로 살짝 돌려 빼낸 후 물로 깨끗이 세척해주고, 다시 오른쪽으로 돌려 딸깍 소리가 나게 장착합니다.
- 본체 내부를 청소할 때에는 구매처에 문의 후 전문적으로 스팀청소 및 살균소독을 받습니다.
- 장기간 정수기 내의 물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, 내부에 남아있는 물을 2리터 이상 출수 후 사용해주세요.
- 청소를 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, 세균 번식 및 냄새, 악취의 원인이 됩니다.
필터 교체는 어떻게 하나요?
- 필터의 교체 시기가 되면 구매처에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. (교체 시기는 다음 질문인 “필터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?”를 참고해 주세요.)
- 만약 교체시기가 지났는데도 연락이 오지 않으면, 제품에 부착된 구매처나 고객만족센터(1800-6601)로 연락하셔서 교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.
- 개인적으로 교체하시는 경우 누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한 보상이 어려우니 반드시 전문 설치기사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
- 교체 시기가 지날 경우 물이 오염되어 악취 및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필터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?
- 필터의 교체 주기는 제품마다 상이하며, 필터의 교환 주기는 4인 가족 1일 소비량 10L 기준으로 책정하였습니다.
- 영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필터는 3필터 5단계 시스템으로써, 국내 대기업에도 유통중인 국산 전문제품입니다.
1) 세디카본블록 필터 (교체주기 약 4개월)
– 1단계(세디먼트) : 녹성분, 먼지 및 이물질 제거
– 2단계(카본블럭) : 잔류염소 및 각종 유기화합물 흡착 제거
2) UF 멤브레인 필터 (교체주기 약 20개월)
– 3단계(UF멤브레인) : 세균, 대장균 등 인체유해한 미생물 제거하고 칼슘 등의 미네랄은 남겨 건강하고 깨끗한 물로 정수
3) 포스트 필터 (교체주기 약 12개월)
– 4단계(POST카본) : 물속 가스성분을 제거하고 물맛 개선
– 5단계(세라믹볼) : 세균 및 냄새발생을 억제하고 미네랄 함량을 조절해 약알카리의 흡수가 빠른 건강한 물로 정수 - 영원 필터의 교체주기는 상수도 기준으로 필터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예상 주기를 말하며, 수질 및 사용량에 따라 교환주기가 짧아질 수 있습니다.
탄산통(탄산실린더)은 어떻게 교체하나요?
- 탄산 가스가 소진되면 전면 LED 중앙의 탄산 버튼이 1초 주기로 점멸합니다.
- 우선 새로운 탄산통을 준비합니다. 탄산통은 영원 고객만족센터(1800-5501)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.
* 영원 일회용 탄산통은 고객님이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. - 탄산통 덮개를 열고 다 쓴 탄산통을 위로 올려 줍니다.
* 탄산통 덮개를 너무 세게 젖히거나, 탄산통을 너무 세게 올리지 말아주세요. - 올려진 탄산통의 흰색 부분을 한손으로 잡고, 다 쓴 탄산통을 반시계 방향으로 우선 1~2회전만 돌려줍니다.
- 잔량의 탄산 가스가 모두 제거될 수 있도록 15~20초 그대로 둡니다.
- 다 쓴 탄산통을 돌려 빼낸 후 새로운 탄산통을 흰색 부분 끝까지 밀어넣어 시계 방향으로 돌려 장착합니다.
* 사용전 탄산통은 구멍이 막혀 있으며, 다 쓴 탄산통은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. - 탄산통 덮개를 닫아줍니다.
- 탄산 가스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탄산통 교환을 하지 마시고, 다 쓴 탄산통은 재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.
- 교체 시 탄산통의 가스 배출소리가 크다면, 재장착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- 재장착 후에도 전면 LED가 계속 깜박거린다면, 고객만족센터(1800-6601)로 연락하여 주세요.
-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 메뉴의 [탄산통 교체 방법]에 대한 동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